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활용

홍천군청소년수련관(박형준 관장)은 지난 11일 관내 청소년 동아리 15개가 참여한 가운데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를 활용, 동아리활동 지원사업 보고대회를 진행했다.

동아리활동 지원사업은 올해 3월 관내 청소년 동아리 15개를 선정해 신청 예산에 따라 지원금을 차등 지원했다. 각 동아리에서는 활동 목적에 따라 계획을 세우고 지원금을 통해 목표한 활동을 이루어 나갔으며, 이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 내 코로나19 감염의 확산으로 안전한 활동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행사를 운영했으며, 식순은 수련관장 인사말, 동아리 활동 발표, 우수동아리 시상,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이루어졌다. 우수동아리는 1위 Little Counselor, 2위 참 좋은 선생님, 3위 미쁨 동아리가 선정됐다.

보고대회를 통해 동아리별 활동성과 및 2022년 계획을 발표하고 우수동아리를 시상함으로써 관내 동아리활동 진흥을 도모하고, 동아리 간 인적네트워크를 형성, 추후 연합활동이 성사될 수 있는 계기로 작용하길 기대하고 있다.

우수동아리 1위에 선정된 Little Counselor 동아리 기장 한지은 청소년(홍천여고 2)은 “메타버스에서 진행한 동아리 보고대회에 참가해 새롭고 신기했다. 거기에다 생각지 못한 상을 받게 되어 얼떨떨하고, 1년 동안 열심히 활동해준 동아리원들과 이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