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허 일)은 지난 23일,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에서 졸업식을 개최했다.

졸업식은 올해 검정고시를 통해 학력을 취득한 청소년 11명을 대상으로 졸업장 전달식과 홍천군수의 온라인 축사를 비롯해 참석하지 못한 청소년 관련 단체·시설 관계자, 청포도 멘토단 등의 축하영상을 시청하고, 우수 청소년 및 지도자에 대한 군수표창을 전달했다.

이날 졸업생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를 모셔 네온사인에 대한 이해 및 졸업식을 축하하는 의미가 담긴 네온사인을 만드는 체험활동을 진행해 청소년에 새로운 직업에 대한 소개 및 활동을 제공했다.

홍모 청소년은 “평소 해보고 싶던 체험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서 기분이 좋았고, 새로운 경험을 하는 좋은 기회였다. 꿈드림을 졸업하는 것이 아쉽고, 꿈드림이라는 센터를 빨리 알았다면 더 많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었을텐데 그러지 못해서 더 아쉬움이 남는 것 같다. 많은 친구들이 꿈드림에서 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하면 좋겠다”고 전했다.

‘꿈드림’는 여성가족부와 홍천군 지원으로 운영되며, 2022년 검정고시 대비반 ‘스마트교실’ 참여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꿈드림(033-432-13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