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홍천군의회 공군오 의장이 2022년 임인년(壬寅年)을 맞아 “새해에는 2년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를 우리 모두 극복하고 예전의 일상생활로 돌아가 행복과 희망으로 가득 찬 웃음꽃 피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는 염원을 전했다.

공 의장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장기적 사회적 거리두기로 일상생활에 많은 제약이 뒤따르고, 이로 인해 경제도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는데다, 일상생활 또한 많은 불편이 초래되고 있다”며 “올해는 반드시 코로나19에서 벗어나 우리 모두가 평범한 일상으로 복귀해 각자의 자리에서 제 역할을 할 수 있는 한 해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홍천군의회는 이런 난국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기 위해 소상공인이나 취약계층 주민들의 지원과 생활안정을 위한 각종 시책의 마련은 물론 집행부와 협의해 전 군민을 대상으로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도록 하는 등 군민과 함께 코로나19 상황의 극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오고 있다”고 덧 붙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는 그러한 변화에 맞는 지역발전 방안을 마련해 시행해야 하고, 또한 코로나19와 같은 상황에 대비한 미래발전 방안을 강구해 나가야만 더 발전된 홍천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그 길에 군민 여러분께서 함께해 줄 것”을 간곡히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