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앤씨 브루잉, 유러피안 비어 스타 동상 수상
에이앤씨 브루잉, 유러피안 비어 스타 동상 수상
홍천군, 수요자맞춤형기업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된 맥주
  • 오주원 기자
  • 승인 2022.01.0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에 위치한 에이앤씨 브루잉(AnC brewing)의 ‘Aleian Gose’ (독일 Gose 스타일) 맥주가 독일 뮌헨에서 열린 2021 유러피안 비어 스타(2021 European Beer Star) Sour And Fruit Sour Beer’ 부문 동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Aleian Gose’맥주는 2021년 홍천군 수요자맞춤형기업지원사업 시제품제작지원을 받아 개발됐다.

독일 유러피안 비어 스타는 맥주 종주국인 독일에서 2004년 시작해 18년 전통을 이어온 유럽 최대 맥주 전문 품평회다.

지난해 총 44개국의 2,395개 맥주가 출품됐으며, 11월 4일과 5일 양일간 Doemens에서 26개국의 120명 맥주 전문가들로 구성된 국제 심사위원단이 초청돼 심사를 진행해 맥주 카테고리(70여개)에 맞추어 금, 은, 동메달을 수여했다.

에이앤씨 브루잉 윤현 총괄이사는 “유러피안 비어 스타의 ‘Sour And Fruit Sour Beer’ 부문은 출품작이 100여개가 출품 되었을 정도로 품평회에서도 가장 경쟁이 치열했는데, 무엇보다 개최국 독일의 전통맥주인 Gose 스타일의 맥주로 동메달을 수상해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에이앤씨브루잉이 해외 유명 브루어리 사이에서 경쟁력을 입증했고 자부한다. 또한 2020년에 창업한 신생기업으로 새로운 제품개발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홍천군 기업지원사업을 통해 지원받아 ‘Aleian Gose’를 개발할 수 있게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허필홍 이사장은 “홍천군 수요자맞춤형 기업지원사업을 통해 국제적인 품평회에서 입상한 에이앤씨 브루잉의 축하하며, 2022년 임인년(壬寅年)에도 홍천군의 기업들이 힘찬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홍천군과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가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