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새정치인 입에서 민주당 언급하지 말아라” 비판

이에 더불어민주당 강원선대위는 “철새 정치인 조일현 전 의원의 윤석열 지지선언은 배신의 커밍아웃에 불과하다”는 논평을 내고 조일현 전 의원의 행보를 강하게 비판했다.

강원선대위는 이날 논평을 통해 “정치인의 정치적 선택은 자유이지만, 한때 본인이 몸담았던 민주당에 대한 비판이 윤석열 후보에 대한 지지로 정당화 될 수는 없다”며 “민주당의 도당위원장까지 지낸 조일현 전 의원이 일말의 양심이라도 있다면 민주당을 향한 비판은 하지 말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 도당위원장으로서 온갖 명예와 혜택을 누리고, 이제와서 민주당에 대해 공정과 상식을 파괴하는 패거리 정치라고 비판하는 것은 누워서 침뱉기”라며 “민주당은 변화했지만, 조일현 전 의원은 변절했다”고 주장했다.

“조 전 의원이 도당위원장 할 때는 민주당이 공정과 상식적이었고, 지금은 공정과 상식이 파괴됐다는 말 이냐”며 반문하고 “본인이 몸담았던 민주당을 비판하고, 윤석열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은 정치 생명을 연장하려는 구태 정치인의 볼썽사나운 몸부림에 불과하다”평가하고 이는 철새정치인의 전형이고, 탈당과 배신의 역사 그 자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조 의원은 근로농민당, 신민주공화당, 통일국민당, 자유민주연합, 열린우리당, 중도개혁통합신당, 중도통합민주당, 대통합민주신당 등 변화무쌍한 팔색조 철새정치인으로 탈당과 배신의 역사 그 자체”였다며 “부디 철새정치인 조일현 전 의원의 정치적 행보가 윤석열 후보가 최종 종착지가 되기를 바란다. 다시는 철새정치인 입에서 민주당을 언급하지 말아달라”고 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