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경제특별자치도로 만들어 세계적인 수준으로 발전”
열차와 고속도로로 강원전역 사통팔달의 교통요지로..공약

국민의 힘 윤석열 대통령 후보가 28일 오후 5시, 홍천을 방문해 꽃뫼공원에서 지지를 호소하는 유세를 펼쳤다.

이날 유세에는 당원과 도민, 홍천군민 등 2000여명의 인파가 몰렸으며, 국민의 힘 유상범 국회의원을 비롯해 권성동(강릉), 한기호(춘천철원화천양구을), 이철규(동해태백삼척정선), 이양수(속초인제고성양양)국회의원과 김진태(춘천갑)·박정하(원주갑)당협위원장 등 주요 당직자들이 함께했다.

윤 후보는 이날 유세에서 “이 지역은 대한민국 안보의 중심지이”라며 “제가 정치인도 아니고, 국민 여러분을 괴롭히는 부패와 싸워온 제가, 여러분께서 저를 부르셔서 이렇게 여러분 앞에 나왔다”밝히고 정부에 대해 “부패하고 무능하고 국민을 우습게 아는 오만하고 무도한 정권을 교체해서 다시 반듯한 나라 만들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후보에 대해서는 “지금 이재명의 민주당 정권은 정권을 뺏기지 않기 위해서 온갖 공작으로 발버둥을 치고 있다. 얼마 전에는 정치개혁안이니 개헌안이니 해서 대통령이 임명해야 하는 국무총리를 국회추천제로 하느니, 이런 얘기들을 하고있다” 지적하고 “지금은 각계각층의 인사들을 모아서 국민통합정부라는 것을 주장하고 있고, 정권교체라는 심판 프레임에서 벗어나서 어떻게든 권력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서 국민들을 속이는 이런 프레임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신랄하게 비판했다.

이어 홍천 현안에 대해서 “여러분의 이런 압도적 지지와 성원으로 제가 정부를 맡게 되면 용문-홍천 철도 반드시 만들어내겠다. 또 영월-태백 고속열차 그리고 양구, 평창, 영천에 고속도로도 추진해 이 지역이 안에 박혀있는 지역이 아니고 사통팔달의 교통요지가 되도록 만들겠다”고 제시했다.

강원도 공약에 대해 “강원도는 무궁무진한 발전의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과거 국가안보와 또 우리의 환경을 위해서 여러가지 규제가 가해져서 피해도 받고 개발이 제대로 되지 못했다. 이것을 세계적 수준의 기술을 적용해서 강원도를 발전시키고, 경제특별자치도를 만들어 강원도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발전 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천군 박주선 문화원장과 이형주 홍천군 노인회장, 홍천군번영회 이규설 회장은 윤 후보의 홍천 방문에 대한 감사표시로 꽃다발을 전달했다.

이어 윤 후보는 이날도 어김없이 어퍼컷 세리머니로 유세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