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연구소장 조계춘)는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역특화산업육성+(R&D) - 지역주력산업육성’에 공동연구개발기관으로 선정됐다.

주관연구개발기관은 홍천군 소재의 ㈜산돌식품이며, 강원대학교와 공동연구개발기관으로 참여하여 도내 산·학·연 협력을 통해‘혈중콜레스테롤 및 배변활동 개선 기능성 표시제도 적용 소스류 개발’을 목표로 2년간 사업에 참여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특화산업 중점 육성으로 지역의 일자리 창출 확대 및 지역 기업의 매출 신장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주력산업 분야 중소기업의 고용창출형 신제품 개발을 위한 상용화 R&D 지원으로써, ㈜산돌식품의 주력 제품인 소스류를 이용해 일반식품(소스류) 적용에 최적화된 기능성 원료개발을 통한 혈중 콜레스테롤 및 배변활동 개선 기능성 표시제도 적용 소스류 개발 적용이라는 최종 목표를 갖고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연구소는 본 사업을 통해 2022년도에는 혈중콜레스테롤 및 배변 활동 개선 기능성 지표성분 분석법을 개발하고, 2023년도에는 공정 단계별 시제품의 지표성분 분석을 통한 공정, 저장 및 유통의 최적화를 확립할 계획이다.

조계춘 연구소장은 “본 연구개발사업을 통해 기능성 원료 분석법 개발, 제품(소스류)의 생산 공정, 저장 및 유통 중 기능성원료 검증까지 일련의 연구를 통해 지역 기업의 매출 신장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