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방위대 패러디 해 불조심 캠페인 전개

홍천소방서 소속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대장 박홍숙)는 16일, 홍천읍의용소방대 사무실에서 5월 월례회의를 개최해 현안 활동사항 점검 및 지속적 화재예방 홍보관련 활동을 논의했다.

이어 대한민국 의용소방가가 지난 3월 의용소방대의 날에 맞춰 처음 만들어진 만큼 의식고취를 확산하고자 대원으로 활동하는 박보나 비엔댄스 원장인 전문가에게 안무를 의뢰해 이날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 전 대원들은 안무에 맞춰 전국 첫 시연을 펼쳤다.

이날 안무에 맞춘 의용소방가는 오는 6월 23일 홍천읍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되는 소방경연대회에서 시연될 예정이다.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는 불조심 홍보캠페인을 위해 월례회의 후 홍천5일장인 만큼 소방대 앞 도로변에서 지구방위대를 패러디 한 ‘홍천은 우리가 지킨다’의 홍천읍여성의용소방 방위대 짤 영상을 촬영해 지역주민들의 환호와 이슈를 만들기도 했다.

이날 촬영된 홍천읍여성의용소방 방위대 짤 영상은 SNS와 코로나19로 지쳤던 전 의용소방대원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장은 “의용소방가에 맞춰 안무를 제작, 전 대원이 동참하고 첫 시연을 한 만큼 더욱 의미를 갖고 지역의 안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홍천읍여성의용소방 방위대 짤 영상 또한 코로나로 지쳤던 모든 분들께 잠시라도 웃음을 드리며 화재예방 홍보가 자연스럽게 전개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