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의 날 기념, 청소년 문화의 날 행사

청소년축제 추진위원회(심우석 위원장)가 오는 18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환경주간 행사 ‘청소년 문화의 날 세상을 바꾸는 작은 변화’행사를 꽃뫼공원과 홍천강변에서 진행한다.

청소년 문화의 날 행사는 환경 보호를 목적으로 관내 청소년 및 군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환경 보호 운동을 실천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환경의 날 기념 청소년무대공연 ▲음식물쓰레기 및 재활용품을 올바르게 분리 배출하는 방법 홍보 ▲아이스팩 재활용(수거 및 배부) 캠페인 ▲재활용 종이로 제작된 우유팩 휴지 교화 캠페인 ▲환경 플로깅 홍천강변 일대 환경정화 활동’happy youth, happy hongcheon’▲온가족 벼룩시장 등 환경이라는 주제로 운영된다.

행사는 총10개 기관(환경과, 종합사회복지관,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새마을회, 강원여성홍천지부, 홍천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신장대리 도시재생지원, 청소년수련관, 춘천YMCA)이 참여한다.

청소년문화의 날 행사는 지난해 진행된 제1대 홍천군 청소년의회를 통해 논의됐던 ‘청소년 문화의날’사업기획안 관련 지역 군민 인식조사 결과에 따라 청소년이 주축이 되는‘청소년 축제’를 개최하면서 청소년 참여율을 높일 수 있는 활동제공 등 문화 향유권을 높이고자 홍천군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1회는 역사, 2회는 환경이라는 주제로 운영될 것이며, 3회차는 10월 한글날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우리말에 대한 소중함에 대한 주제로 운영될 계획이다.

홍천군 문화의날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cyc.kr)를 참고하거나 홍천군청소년수련관(033-433-43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