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박형준 관장)은 9일 ‘아이조아 체육교실’ 보호자 간담회를 시작으로 총 8회기 유아체육교실 운영을 시작했다.

아이조아 체육교실은 참가자의 신체적 성장과 정서 발달을 통한 자기감정 통제 학습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으며, 6월 말 참가자 모집이 시작돼,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접수로 추첨을 통해 20명의 대상자가 선정됐다.

이번 유아 체육교실은 이달 9일부터 8월 27 일까지 주 1회씩, 총 8회기 동안 진행되며, 미취학 아동인 5, 6세반 10명, 7세반 10명 총 20명의 아동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9일 운영 첫 날 보호자 간담회를 진행해 프로그램 개설 취지와 운영 전반에 대해 안내했으며, 보호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체육관에서 진행되며, 각 반별로 40분씩 신체발달체육활동, 아이짐 활용 활동, 고리던지기 활동, 플로어볼 활동 등 다양한 신체활동 놀이교구를 활용해 아동의 신체적·사회적·정서적 발달 영역 전반의 성장을 추구할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돼 있다.

박형준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의 신체적 성장과 올바른 정서 함양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청소년 뿐만 아닌 지역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연구하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