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6일까지 홍천군민 및 사업장 소재지가 홍천군인 타지역 주민 대상
주민 문화 공간 기능과 청소년 특화 도서관 특성 반영, 창의적 명칭

홍천군이 갈마곡리에 건립 중인 청소년 도서관의 명칭을 공모한다.

공모는 오는 8월 6일까지 진행되며, 홍천군에 주소를 둔 군민이거나 사업장 소재지가 홍천군인 타 지역 주민 등이 참여할 수 있다.

공모방향 및 내용은 ▲지식·정보 공유를 위한 도서관 기능에 부합하는 명칭 ▲도서관의 특성을 살리며 차별화 될 수 있는 창의적인 명칭 ▲주민들이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워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명칭 ▲역사 환경 등 홍천의 지역적 특징을 반영하는 명칭 등이며, 명칭에 ‘도서관’이 꼭 포함되어야 한다.

접수는 홍천군 홈페이지 홍천소식란 공시공고에서 공모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홍천읍 연봉도서관 2층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이메일(yjyyj@korea.kr), 우편(홍천읍 연봉중앙로 11-10 연봉도서관) 등을 통해 가능하다.

당선작은 최우수 1명(홍천상품권 20만원), 우수 4명(각 홍천상품권 10만원)을 선정하며, 8월 말 군청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전영길 교육과장은 “지역 주민의 문화 공간 기능과 청소년 특화 도서관의 특성이 잘 반영된 창의적인 도서관 명칭을 공모하고 있다”며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갈마곡리 청소년 도서관은 갈마곡리 44-2번지 일원에 연면적 1,434.54㎡의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올해 12월 준공될 예정이며, 장서 등의 시설을 갖춘 뒤 내년 9월 개관할 예정이다.

1층은 어린이자료실·휴게공간이 조성되며, 2층은 청소년자료실·강의실·메이커스페이스·동아리실이, 3층은 일반자료실·다목적실·프로그램실 등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