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의회 임시회, 3차 군정 업무보고

홍천군의회(의장 박영록, 부의장 최이경)는 20일,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329회 홍천군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일자리경제과, 축산과, 산림과, 환경과, 도시교통과, 건설방재과 소관 2022년도 군정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 받았다.

나기호 의원일자리경제과 소관에서 홍천사랑상품권 발행 운영과 관련해 홍천군민이 매월 꾸준히 소비할 수 있도록 할인율을 줄여서라도 발행해 주시기를 요청했으며, 소상공인 경영안전 지원사업은 여러 가지 소상공인 지원 사업이 너무 세세하게 나뉘어 있어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통합지원을 검토해 달라고 했다. 홍천군 홈페이지에 홍천군 기업에 대한 현황 및 생산품 등을 소개하는 방법 및 우리군의 우수한 제품 등을 해외에 적극적으로 마케팅 전개 방법 등이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이어 우리군 지역특성을 반영한 홍천군 지역에너지계획을 추진 할 것과 도시가스 공급 확대는 군비를 늘려서라도 시급한 것은 조기에 지원할 수 있도록 요청했다.

 

최이경 부의장일자리경제과 소관에서 공공일자리 운영사업과 관련, 집행부에서 너무 공공일자리 수에만 집중하지 말고 취업취약 계층인 청년 취업자들에게 공공일자리 참여 기회를 우선시 해줄 것과 취업을 원하는 청년들이 일일 체험할 수 있는 자리 등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연금수령자인 공공부문 퇴직자들이 공공일자리에 참여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아 세세히 검토를 부탁하고, 청년 창업생태계 조성사업과 관련해 열정은 있으나 창업 준비가 안 되어 있는 청년 창업자들을 위한 청년 창업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등 기본안을 제정해 주기를 요청했다.

생명과학관 운영과 관련, 실내 전시시설물이 너무 노후화 되어 앞으로 홍천군 아이들 뿐 만 아니라 외지 관광객들에게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실내 전시 시설물 교체를 요구했다. 전통시장 환경개선 지원사업과 관련해 마트와 전통시장 온도차이가 많이 나서 전통시장 냉·난방 계획을 검토해 달라고 했으며, 앞으로 전통시장 환경개선지원사업에 상인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계획을 세워달라고 요청했다.

이광재 의원일자리경제과 소관에서 홍천 전통시장 주차장 관리를 어떻게 운영할 것인지 세부계획을 잘 세워달라고 요청하고, 청년창업지원과 관련해 청년창업자들의 만남의 공간 운영에 대한 시간 조정을 부탁했으며, 생명건강과학관 실내 시설 노후화로 인한 실내 정원 계획은 관리 운영상에 어려움이 많을 것 같아 재 검토를 요청했다.

지식재산 지원사업과 관련해 소상공인들이 이러한 지식재산에 대한 내용을 잘 알고 지원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요구했다.

 

용준순 의원일자리경제과 소관에서 좋은 일자리 창출 기업 지원사업과 관련, 강원도 정규직 일자리 취직지원 사업 지원 실적이 저조하므로 정규직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기업 및 취업자들에게 집행부에 적극적으로 독려 및 홍보를 요청하고,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사업 등에 대한 자부담 내용 등을 잘 몰라서 신청 안하시는 주민들이 없게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했다.

축산과 소관에서 권역별 유기질 비료 생산 및 공급시설 확대사업과 관련, 사업부지 위 매입하지 않은 건물에 대한 부분에 대해 향후 위 사업에 대한 집행부의 적극적인 대처 및 검토를 요청했다.

황경화 의원일자리경제과 소관에서 북방농공단지 사업과 관련해 적극적인 기업유치를 위해 홍천군 기업투자유치위원회의 활성화를 요청했다.

축산과 소관에서는 친환경 축산농가 깔짚 교반 지원사업과 관련, 자부담 비율이 높아 축산농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자부담 비율을 줄이는 것을 검토해 달라고 했으며, 권역별 유기질 비료 생산 및 공급시설 확대와 관련해 홍천군 퇴비물량을 다 소화하지도 못하면서 다른 지역 퇴비물량을 받는 것이 적절한 사업인지에 대한 검토와 위 사업에 대한 막대한 예산을 각 축산농가에 직접 분뇨사업을 지원하는 것은 어느 방법이 축산농가에 더 효율적인 방법인지를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광수 의원 일자리경제과 소관에서 도시가스 공급확대 사업과 관련해 갈마곡리 주택단지 등 긴급히 필요한 곳은 도비확비를 하는 등 집행부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축산과 소관에서 홍천한우 마스코트(슈퍼퀸) 지원사업과 관련, 홍천군을 대표하는 마스코트인 슈퍼퀸 지원사업을 사업비를 늘려서라도 지속적으로 지원해 주기를 요청했으며, 상시방역체계 구축인 거점소독시설 운영과 관련해 실질적인 방역효과가 생길 수 있도록 탄력적으로 운용해 주기를 요구했다. 방역약품 등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방역약품 등을 각 행정복지센터보다는 직접 농가에 배부하는 것을 검토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영록 의장일자리경제과 소관에서 홍천사랑상품권 발행과 관련, 매월 빠르게 소진되고 있어 발행이 부족하지 않도록 관리감독을 잘 해줄 것을 요청하고, 어르신들의 지류형 상품권에 대한 계획을 특별히 신경 써 달라고 요청하고, 앞으로 카드형 상품권을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 집행부 공무원의 각종 사업에 대한 홈페이지 홍보에 대해 단지 홈페이지에 올렸다고 해서 업무가 끝난 것이 아닌 우리 홍천군 소비자의 입장에서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주었으면 한다고 건의했다.

오는 21일 오전 10시에는 제4차 본회의를 열고 농정과, 토지주택과,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상하수도사업소 읍∙면 소관 2022년도 군정주요업무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를 청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