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은 관내 초등학생 4학년~6학년 28명을 대상으로 25일~27일까지 2박3일간 숙박형활동 홍천문화관광탐방캠프 ‘홍구석 1열’이 참여자의 높은 만족도 속에 활동을 마무리했다.

무궁화아카데미 ‘홍구석 1열’은 내 고장 문화관광지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및 애향심을 향상시키기 위해 관내 면단위 행정구역의 특성화 체험거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자의 만족도조사결과 매우만족 80% 만족 19%로 참여자 대부분이 만족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홍구석 1열‘의 활동내용으로는 ▲1일차 서면 무궁화마을(보리빵 만들기, 무궁화우산 만들기 ,팽이놀이), 레크리에이션 ▲2일차 두촌면 바회마을(삼색떡만들기, 고추장만들기, 체험가방꾸미기), 야외수영장 물놀이 ▲3일차 영귀미면 공작산수타사(역사알기 미션활동) 등 2박 3일 숙박형 활동이 진행됐다.

박형준 관장은 “청소년들이 이번 활동을 통해서 내 고장에 관심을 가지고 사랑하는 애향심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홍구석1열‘ 프로그램은 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요즘 마스크 착용, 체온확인, 손 씻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안전하게 운영됐으며, 활동에 관한 문의사항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이현지 청소년지도사(033-433-435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