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은 지난 20일~29일까지 청소년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 메이커 팩토리 활동을 진행했다.

스마트 메이커 팩토리는 새로운 미래 기술사회를 대비한 교육 및 체험을 지원하고 창의적 인재가 필요한 시대로 디지털 및 분석적 사고능력을 갖춘 청소년을 육성하고자 계획됐다.

첫 프로그램은 엔트리 알고리즘을 활용한 엔트리봇 제작. 엔트리블록을 활용한 소리와 움직임을 제어하는 활동을 제공했다. 두 번째 활동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AI프로그램 만들기, 음식서빙 로봇 만들기 등 코딩을 기본으로 한 AI프로그램 만들기 활동이 운영됐다.

이번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은 코딩 기초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나아가 앞으로 우리가 살아가야 할 인공지능 시스템에 적응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8월 3일에 있을 VR(가상현실)카드보드, AR(증강현실) 큐브박스를 활용한 메타버스 활동이 운영되며, 10월 중 4차 산업 박람회로 인터렉티브 콘텐츠, 코드위즈 IOT분야, 메타버스 박물관, 골드버그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박형준 관장은 “빠르게 변화되는 생활속에서 우리 미래 청소년들이 함께 성장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