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홍콘콘(Hongcheon Corn Emoticon)동아리가 가상 전시회를 개최했다.

19년에 결성돼 자체동아리로 운영하는 홍콘콘은, 지난 4월 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 동아리 사업을 지원받아 매주 3시간씩 총 26회기 진행하며, 디자인기초 교육 및 포토샵 프로그램 교육을 이수하고, 위 교육을 바탕으로 캐릭터 기획부터 디자인 및 제작까지 직접 캐릭터를 만들어 완성했다.

꿈드림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캐릭터콘텐츠는 url:(https://art.onthewall.io/PR5AQpwpJPprq2Awp9wR)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안태선 청소년은 “그동안 별다른 취미가 없어 모바일 게임을 즐겨 했었는데, 동아리 활동을 하며 캐릭터 디자인 제작을 하며 재미있었다. 경험하지 못했던 교육과 캐릭터페어 견학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호기심이 생겼고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가는 활동이 됐다”며 “동아리 활동을 하며 컴퓨터그래픽에 관심을 갖고 포토샵 GTQ자격 시험에 응시해 합격했다. 지난주 카카오 스튜디오에 이모티콘을 제안해 심사 중인데, 내가 만든 캐릭터가 이모티콘으로 출시되어 카카오에서 만나 봤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아정 상담사는 “학교 밖 청소년이 평등한 교육을 지원받고, 교육의 불균형이 없도록 고민하며 질 좋은 교육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성취감 향상 및 창의성을 키워나가며 청소년들에게 IT분야에 숨겨진 재능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돼 기쁘다”면서 “위 동아리 활동을 병행하며 3명의 청소년이 컴퓨터그래픽 GTQ 자격증을 취득했고, 7명의 청소년이 만든 총 35개의 캐릭터 작품이 온라인전시회 중이다. 온라인전시회에 참여해 지역 청소년들의 활동과 작품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했다.

꿈드림 센터는 학교밖청소년의 지원을 위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지원, 건강검진, 자기계발 등 서비스지원을 하고 있으며, 여성가족부와 홍천군 지원을 받아 학교 밖 청소년의 꿈을 찾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며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