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1~7) 온·오프라인 집중 홍보
당신의 혈관은 안녕하십니까?…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당신의 혈관은 안녕하십니까?”

홍천군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9월 1일부터 7일까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Red Circle) 캠페인」을 적극 홍보한다.

홍천군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9월 한 달 동안 사전예약 및 방문자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및 건강 상담, 만성질환의 이해 및 합병증 예방법과 식이요법 등의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수행한다.

또 생활터별 맞춤형 교육·홍보로 노인회, 경로당, 사업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접근성을 높이고,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무인 홍보 부스를 설치해 질환, 영양 운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주요 대상자군으로 타연령 대비 흡연, 음주, 운동, 식사 등 가장 많은 건강위험 요인이 있으면서 적절한 관리를 하지 못하는 건강관리 취약계층인 3040세대를 대상으로 온라인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홈페이지, 블로그, 카카오채널, 유튜브 등 SNS를 이용해 ▲혈압 측정 인증샷 이벤트 ▲귀염뽀짝 혈관탱탱 인증샷 이벤트 ▲레드서클존 캠페인 등 다양한 온라인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자신의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이를 지키기 위한 올바른 생활수칙 실천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으로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기 혈관 숫자’란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리고 관리해, 건강한 혈관을 만들자는 의미로 지난 2014년부터 매년 9월 첫째 주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으로 지정해 전국단위 합동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