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자자체 체험 부스..다양한 행사 진행

기념사를 하는 이원재 국토교통부 제1차관 

홍천군에서 지난달 31일부터 9월2일까지 열리고 있는 ‘도시재창조 한마당’ 개막식이 1일, 토리숲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환영사를 하는 신영재 군수

국토교통부, 강원도, 홍천군이 공동 주최하고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주관하는 ‘도시재창조 한마당’ 행사는 도시재생사업 성과와 새로운 비전 및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축제의 장이 마련됐다.

이날 개막식에는 이원재 국토교통부 제1차관과 김상섭 도시재생 사업기획단장, 전광열 강원도 경제부지사, 권형택 허그사장, 박동선 LH지역 균형 본부장, 신경호 강원도 교육감을 비롯해 신영재 군수, 박영록 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홍천군 지역 기관사회 단체장 등이 참석해 개막을 축하했다.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홍천에 소재한 11사단의 군악대가 웅장하고 절도있는 연주와 노래로 한껏 흥을 돋우는 공연으로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연주를 하고있는 11사단 군악대

행사장에는 각 지역별 도시재생 우수사례를 볼 수 있는 지자체 홍보관, 경제재생, 특화재생 등 도시재생의 새로운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정책 홍보관 등을 운영하고 있다.

행사장 장터부스는 지역상인과 지역주민, 도내 재생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체험부스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수제맥주 시음과 홍천 하이트진로 맥주공장에서 생산된 맥주 판매부스도 설치, 행사 참가자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 행사는 새 정부 도시재생 추진 방안이 마련된 이후 개최되는 첫 번째 행사로 ‘경제활력과 균형발전의 도시재창조’라는 주제 아래 새로운 도시재생에 대한 비전을 제시·공유하고 토론회, 해커톤 등 소통의 장을 통해 다양한 논의와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기회의 장이 됐다.

전국 도에서 참가한 홍보관

전문가 자문회의 및 토론회 등을 통해 마련한 새 정부의 도시재생 추진방안인 ▲쇠퇴지역 경제거점 조성을 통한 도시공간 혁신 도모 ▲지역별 맞춤형 재생사업을 통한 도시경쟁력 강화 ▲지역과 민간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지역균형발전 선도 등에 대해 지자체 공무원과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