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가 황순원의 ‘송아지’가 인형극 ‘내 친구 송아지’로 홍천에서 공연된다.

홍천문화재단은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 인형극 ‘내 친구 송아지’를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내 친구 송아지’는 한국 문학사의 살아있는 거장 황순원의 단편소설 <송아지>를 서정적 감성의 무대언어로 재탄생시킨 작품으로, 6.25 동란 시절 시골소년 돌이와 돌이네가 기르던 송아지와의 우정을 그린 애잔하고 가슴 뭉클한 이야기이다.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분단된 나라, 한국의 슬픈 전쟁 이야기는 우리 아이들이 꼭 기억해야 할 비극으로 6.25전쟁이 생생히 기록된 다큐멘터리 영상과 동화 같은 무대가 만난 인형극을 통해 극한의 비극 속에서도 지켜져야 하는 소중한 가치를 전하고자 한다.

▲2018 공연예술 창작산실 올해의 레퍼토리 선정작 ▲2018 김천국제가족연극제 2관왕 ▲2018 제26회 서울 어린이 연극상 올해의 우수작 2관왕 수상으로 이미 예술성을 증명한 ‘내 친구 송아지’는 인형극연구소 인스의 작품이다.

인스는 인형, 가면, 오브제를 창작의 핵심으로 이용해 연극적 상상의 한계에 도전하기 위해 2011년 설립된 실험창작 극단으로, 일상적이고 평범한 것 속에는 마술과 같은 생명력이 숨어 있다는 것을 믿으며, 인형, 가면, 오브제가 지닌 연극성의 탐구를 통해 이야기와 스타일의 끊임없는 재발견을 추구하며, 아이와 어른 모두 큰 눈 뜨고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섬세한 무대를 만들어 내고자 노력하고 있다.

‘내 친구 송아지’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의 일환으로 홍천군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무료로 진행되며 4세 이상 관람이 가능하다.

관람을 위해서는 사전예매가 필수이며, 홍천문화재단 홈페이지 www.hccf.or.kr 에서 1인당 4매까지 선착순 예매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문화재단 홈페이지 (www.hccf.or.kr) 또는 유선 (439-5831, 5834)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