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의회(의장 박영록) 특별위원회 추가경정 제4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최이경)가 열린 가운데 19일, 마지막 추경심의가 이어졌다.

예결위는 이날 오전 토지주택과,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상하수도사업소, 의회사무과(서면), 읍․면(서면) 소관 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실시했다.

보건소 보건정책과 소관에서 나기호 의원은 20~60세 군민 대상 독감, 대상포진 등 예방접종 예산을 늘려야 한다고 요청하고, 건강증진과 심의에서는 정신질환자 치료지원에 대해 신경 써 달라고 했다.

농업기술센터 농촌사회과 소관에서 최이경 의원은 초등 돌봄 교실 과일 간식 납품에 대해 여러 가지 품종개량 및 농산물 시설 등 예산 지원으로 아이들에게 우리 홍천군 우수농산물을 납품하도록 신경써 줄 것을 요청했다.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소관 이광재 의원은 홍천 사과축제에 대해 문화재단에서 위탁을 하게 되면 사과 축제만의 차별화가 없어지고 소멸 가능성이 생길 수 있으므로, 사과연구회 자체에서 사과축제를 주관, 연구와 노력해서 명품사과 축제로 발전시키는 것을 검토해 달라고 말했다.

용준순 의원은 축제가 많다 보니 대외적 관광객 유치가 힘들어, 홍천 농산물 계절별 수확시기에 조절해 농산물 축제를 통합 운영하는 것을 검토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나기호 의원은 축제에 대한 판매행사 예산을 모아 판매집중과 시기와 계절에 상관없이 판매가 가능하도록 대도시 상설판매장 설치 검토를 요청했다.

최이경 의원은 대흥복숭아 등 홍천 과수 농산물에 대해 농업인은 농산물 생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생산, 기술보급, 판로개척, 유통 등은 실과별로 관리권한을 명확히 해 농가들에게 도움이 되고, 홍천군 지역특화 과수가 발전될 수 있도록 관리를 부탁했다.

오는 20일 오전 10시에는 제6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안 10건과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2021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2022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제3회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을 최종 의결 후 정례회를 마무리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