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은 지난 1일, 진행된 청소년 어울림마당 ‘10월, 가을의 의미’ 프로그램이 홍천관내 청소년 및 지역주민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료했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지역 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의 문화감수성 및 역량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10월, 가을의 의미’ 프로그램은 계절테마에 맞춰 청소년문화기획단이 직접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진행했다.

이번 ‘10월, 가을의 의미’ 프로그램 활동내용은 대학생 서포터즈 ‘안다미로’ 와 청소년문화기획단 자원봉사자 20명이 주도적으로 운영했으며 방문객에게 커피 및 에이드 무료제공과 야외 북카페운영, 청소년오케스트라 연주회, 12개의 체험부스(고추장만들기, 장승만들기, LED나무집만들기, 무궁화 컵만들기 등), 국군의날 인식조사등이 진행됐다.

청소년문화기획단장 이유은(홍천여중 3) 청소년은 “행사를 기획하면서 크고 작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문화기획단 청소년과 대학생 서포터즈 선배님들 덕분에 행사를 잘 마무리했다”며 “앞으로도 홍천관내 청소년 및 지역주민이 즐길 수 있는 활동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어울림마당은 ▲1회기-온가족 E스포츠대회 ▲2회기-온가족 자동차극장 ▲3회기-10월, 가을의 의미가 진행됐으며 앞으로 ▲4회기-청소년문화축제 ▲5회기 청소년할로윈 축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어울림마당에 관한 활동내용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김준희 청소년지도사(033-433-435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