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아동문화탐방사업 5회차 진행

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이 오는 11월 5일, 춘천시 레고랜드에서 진행되는 읍·면아동문화탐방사업 ‘흥미진진 레고’의 참가 청소년을 25일부터 29일까지 관내 초등학생 4학년~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읍·면아동문화탐방사업은 다양한 분야의 문화체험 기회가 부족한 관내 청소년들에게 타 지역의 문화·관광지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1회차 흥미진진 태백 ▲2회차 흥미진진 용인 ▲3회차 흥미진진 여주 ▲4회차 흥미진진 진로에 이어 5회차 흥미진진 레고를 진행한다.

흥미진진 레고는 테마파크 내 8개의 랜드를 조별로 자유롭게 관람·체험하는 청소년 주도의 활동으로 운영되며, 이를 통해 청소년의 리더십을 발견·발휘하고 사회성이 발달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박형준 관장은 “또래 청소년들과 즐겁고 안전한 체험이 되길 바라며, 자율성과 의사소통을 전제로 함께하는 시간 속에서 모두가 한 단계 성장하는 기회로 작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신청은 네이버폼 신청서 접수로 진행되며, 모집정원 초과 시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함께해요(참가신청) 카테고리의 ‘읍면아동문화탐방사업 5회차 ’흥미진진 레고‘ 참가자 모집’ 게시물을 참고하면 되며, 유선문의는 070-4481-4692 또는 033-433-435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읍면아동문화탐방사업은 ‘흥미진진 레고’ 진행 이후 마지막 1회차 ‘흥미진진 4차산업’만을 남겨두고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