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촌면, 가을철 산불예방 발대식

홍천군 두촌면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산불예방 발대식’을 지난달 31일, 두촌면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장용기 두촌면장을 비롯해 119지역대 소방장, 산불감시원,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산불지원단체,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예방 관련 직무교육도 함께 실시됐다.

두촌면은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고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동안 산불감시와 산불예방 홍보, 주민계도 등 산불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장용기 두촌면장은 이 자리에서 “올해는 유독 산불발생이 많은 만큼 가을철 산불예방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기 바란다”며 “각종 안전사고에 유념하고 산불 없는 두촌면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영귀미면, 가을철 산불예방 발대식

영귀미면에서는 1일, 영귀미면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가을철 산불예방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산불예방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산불감시원,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불지원단체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예방 기본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영귀미면은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불상황실을 운영하며 기관·단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산불예방 캠페인, 산불계도방송 실시 등 산불예방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주원 영귀미면장은 이 자리에서 “건조한 날씨로 산불발생 위험이 커지고 있다”며, “각자 맡은 역할을 충실히 해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고 당부했다.

서면, 가을철 산불예방 발대식

1일, 서면에서도 ‘가을철 산불예방 대식’을 개최하고 산불예방에 총력을 다짐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산불감시원,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불지원단체, 이장협의회 40여명이 참석했으며 산불예방 기본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서면은 산불상황실을 운영하고 기관·단체, 지역주민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산불예방활동과 인화물질 제거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서면장은 발대식에서 “산불은 예방이 최우선이라며 면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킨다는 사명감을 갖고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