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은 강도보다 빈도~!

행복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행복은 강도보다 빈도이며, 소유보다 감상입니다. 내가 느끼지 못하는 행복은 나와 상관이 없습니다. 그런 행복은 사전 속에 설명된 관념이고 개념일 뿐이지요.

그동안 경쟁사회속에서 낙오되지 않기 위해, 너무 바쁘게 쫓기며 살다 보니, 미쳐 보지 못했던 내 주변의 경이로움을 이제는 눈길을 돌려 찬찬히 감상해 보세요. 그것이 보이면 보일수록 내가 공짜로 누리며 사는 은총을 더 많이 감상하면서 지금 여기 실존의 행복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순간순간 작은 행복을 느끼는 빈도가 많아지면 결국 내 인생이 행복해지는 것 아니겠어요? 삶의 여정속에 느꼈던 감상들이 모여 결국 내 인생의 기록이 되는 것일 테니까요.

더 짜릿한 쾌락에만 목말라 하면 결국 알코올 중독이나 마약과 같은 환각에 빠지기 쉽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속에서 그야말로 강도높은 짜릿한 행복감은 큰 성공이나 큰 횡재나 아니면 환각상태에서나 맛볼 수 있겠지만, 그런 경우는 흔할 수도 없거니와 지속 가능하지도 않지요.

현실성이 결여된 고강도 짜릿함을 한 번 맛보고 거기에 빠지게 되면, 일상속에서 주어지는 수많은 작은 행복을 그냥 흘려 보내기 쉬워요. 환상과 신기루만 찾아 헤매는 가련한 인생이 될 확률이 점점 높아지기 때문이지요. 로또 복권에 당첨된 사람이 지속 가능한 행복을 유지하지 못하고 파탄에 빠져 폐인이 되는 경우를 우리는 흔하게 봅니다.

왜 그럴까요?

일상의 작은 것에서 느끼고 감상할 수 있는 보석 같은 행복을 그냥 흘려 보내는 소경이 되었기 때문 아니겠어요? 그러니 지금 나를 향해 자신을 봐 달라고 손짓하고 있는 작은 행복천사와 함께 춤을 추면서 행복감을 만끽해 보세요.

마음을 비운만큼 충만함을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