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별정직 정책보좌관 삭제..일부수정

지난 10월 의회에서 부결된 홍천군 민선8기 조직개편안이 통과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또 다시 논란이 일고 있다.

홍천군은 2국에서 3국으로 개편하는 안을 입법예고 절차를 실시하고, 16일 홍천군의회 간담회에 다시 들고 들어와 의회에 보고 및 설명을 실시했다.

입법예고에는 행정복지국, 경제진흥국, 건설안전국 등 3국 체제는 유지되고 별정직 정책보좌관 등은 삭제해 조직개편안을 일부 수정하는 안을 담았다.

의회 요구대로 별정직을 없애고 경제진흥국의 찾아가는 상담관, 투자유치팀, 청년지원팀 신설 등 군이 추진했던 조직개편안이 올라온 것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의원들은 지난 번과 같은 날선 질문이 아닌, 무딘 질문으로 대처해 다소 실망감을 안겨주기도 했다. 군에서 별정직을 없애기로 결정, 하나를 양보함에 따라 군의회가 3국 체제의 조직개편안에 손을 들어 줄 것으로 예견되기 때문이다.

최이경 부의장은 “3국 체제에서 실과에 업무 떠넘기기 하지말고, 관리를 똑바로 하고 과를 축소시키고 국을 분리한 만큼, 주민들이 현실로 피부로 체감할 수 있게 업무체계를 확실하게 해달라”주문하고 “국장체계 아래서 각국에 대한 투명하고 체계적인 목표를 세우고 세심하게 성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건설안전국 안전예방 핫라인 구축 등 모든 안전관리 대책 최선을 다해야 하며, 3국 체계로 운영되면 주민 불편 최소화 효율적인 업무추진, 맞춤형 행정이 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홍천군 조직개편안은 지난 10월 홍천군의회 제331회 임시회에 상정했지만, 의원 투표 결과 4대4 동수로 안건이 부결됐다. 주민 의견 수렴기간이 짧고 3국 체제 개편에 대한 필요성이 부족하다는 이유다.

이후 홍천군은 조직개편안을 통과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의원들과 만나 충분한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3국 체제는 시기상조라며, 특히 군에서 밀어붙이기 식의 행정에 군의회가 통과시켜주면 계속해서 다른 사안도 밀어붙이기 행정을 할 것이라는 우려의 소리가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