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0일부터 6월4일까지 홍천에서 개최
특색 있는 성화채화·봉송 방안
군민참여 1000인 음악회 등 논의

[윤석일 기자] 올해 홍천에서 개최되는 제54회 강원도민체육대회 및 제12회 강원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의 개최시기가 모두 확정됐다.  도민체육대회는 5월 30일부터 6월 4일까지며,  장애인생활체육대회는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대회일정을 결정했다.

체전 준비상황 보고회(사진=홍천군)
강원도민체전 준비상황 보고회(사진=홍천군)

개최지인 홍천군에서는 양대 체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25일 군청 행정상황실에서 도민체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날자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보고회에서는 성공적인 도민체전 준비를 위한 중점 추진업무와 부서별 분장업무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의견을 공유했다.

공개행사 대행사로 선정된 G1방송에서는 개ㆍ폐회식 무대연출 및 식전행사 군민참여와 관련한 천인천색 공연 등 여러 가지 방안을 제시했다.

도민체전추진단에서는 성화봉송, 자원봉사, 선수단 체류지원, 교통대책, 의료지원, 거리 경관개선, 경기장 시설물 보완 등 준비상황 및 향후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이번 체전을 계기로 홍천군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홍천 정명 새로운 천년을 시작하는 원년으로 건강놀이터 홍천의 비전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특색 있는 성화채화·봉송 방안, 군민참여 1000인 음악회 등 군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안들이 논의 됐다.

또한, 향후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군민의 역량을 총 결집하고 민군관이 함께 참여하는 차별화 전략으로 홍천의 위상제고 및 새로운 홍천강 시대를 여는 계기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