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ICT융합 신기술 개발기업 지원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경쟁력 강화, 일자리 창출 기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강원혁신센터)는‘강원 ICT융합 신기술개발기업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18일까지 강원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강원 ICT융합 신기술개발 기업 지원 사업’은 도·시군과 협력해 ICT 분야 신기술 기반의 아이디어 및 제품을 보유한 도내 기업들을 선발해 시제품 제작 및 개발제품 고도화에 필요한 재원을 적극 지원하는 사업으로 강원혁신센터가 지난해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이번 사업에서는 총 8개 내외 기업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지원규모에 따라 유형을 세분화해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유형 A는 기업 당 최대 6천만 원, 유형 B는 기업 당 최대 3000만 원까지 지원하며, 유형별 지원규모 및 이에 따른 자부담액을 확인하고 기업의 조건에 맞게 신청하면 된다.

또한 융합 개발자 워크숍, 전문가 컨설팅 등을 통해 기업들의 리스크를 관리하고, 자가 혁신 및 기술 고도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도내 사업장을 둔 ICT·SW 관련 기업으로 사회·안전, 스마트토이,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ICT융합 분야의 아이디어 혹은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면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2월 18일까지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도내 ICT융합 분야의 강소기업을 육성함으로써 국내외 시장으로의 안정적 진출과 성장 확대는 물론 이에 따른 매출 증대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

한종호 센터장은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도내 ICT융합 분야 지원을 한층 강화할 수 있었다”며 “강소기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강원 ICT융합 신기술개발기업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원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