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대폭 개편으로 사실상의 개국
3월 4일, 채널 개국 축하 오픈 영상

강원도가 기존 유튜브 채널을 대폭 개편하며 사실상의 유튜브 채널 개국을 맞는다.

기존의 정책홍보영상 단순 게시 위주의 채널운영방식을 벗어나 강원도만의 특별한 매력을 다양하고 창의적인 기획 콘텐츠로 녹여내 젊은 층에게 강원도를 부각하고 젊은 강원, 역동적 강원을 꾀한다는 전략이다.

탄흐엉, 홍푹 등 베트남의 국민mc 및 배우들과 강원도 홍보대사인 치어리더 박기량, 비정상회담의 브라질대표 카를로스고리토, 지상렬, 정가은, 강성범, 현재 방영중인 sbs월화드라마 ‘해치’에서 이금의 부인역할로 활약 중인 강릉 출신의 배우 최수임 등 유명인의 강원도 유튜브 채널 개국 축하영상을 시작으로 채널별 개성을 담아낸 6개 분야, 주1회 1편씩 기획영상을 게시한다는 계획이다.

강원도 유튜브 채널은 6개의 분야로 매주(화) 회당 3~5분 분량 영상을 게시할 예정이며, 3월 4일 개국 축하영상을 시작으로 유명 성우이자 방송인 안지환 씨의 필수 꿀정보 차트쇼 ‘강원인싸 쑈쑈쑈’ 이유커플의 강원도와 썸타기 ‘강원썸’ 강원도가 궁금할 땐? 문답쇼 ‘걍터뷰’ 강원소식 한 번에 몰아보기 ‘강원몰’ 4개의 정기분야와 정책이 흐르는 공간 ‘정류流;소’ 강원도정 생중계 ‘강원LIVE’ 2개의 비정기 분야로 운영될 계획이며, 강원도 출신 스타나 유명 성우, BJ들을 비롯해 도청 주무관이 리포터로 직접 출연, 그동안 직업적 특성(?)에 의해 드러내지 못한 끼를 마음껏 발산하며 프로리포터 능가하는 대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한국인이 가고 싶어하는 국내관광지 1위! 강원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현장감있게 전달하고, 내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과 행정서비스, 관심도 높은 현안을 집중 조명하여 분석하고, 구독이벤트 등을 수시 진행하여 구독자들의 참여, 쌍방향 소통으로 채널을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신주호 강원도 대변인은 “남녀노소 불문, 소소한 관심사부터 다양한 생활정보까지 유튜브를 통해 다수의 생활정보를 접하고 있는 만큼, 사회 전반의 소통을 위해 필수가 된 유튜브 채널을 통한 홍보는 기관도 예외가 될 수 없다”며 “앞으로 시대의 흐름을 읽어내는 창의적 콘텐츠, 다양한 세대의 정보수요자들과의 교감형 콘텐츠로 평화번영 강원시대 한반도의 중심이 될 강원도만의 특별함을 널리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