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희 교육감, 홍천초 방문..현장의 목소리 듣다
민병희 교육감, 홍천초 방문..현장의 목소리 듣다
'모두를 위한 교육' 주요공약 및 핵심 정책
현안파악..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원 방안 강구
  • 더뉴스24
  • 승인 2019.03.1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왼쪽)이 12일 홍천초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구성원 의견 수렴하고 학교 현황을 확인하고 있다.(강원도교육청 제공)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이 학교 구성원 의견 수렴을 위해 직접 학교를 방문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다.

먼저 12일 홍천초를 시작으로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를 직접 방문을 시작했다.

민 교육감의 이번 학교 방문은 '모두를 위한 교육' 3기 주요 공약 및 핵심 정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것이며 해당 학교의 교육활동 상황을 확인하고 현안을 파악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에 대한 지원 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학교 방문은 학교별 1시간 정도로, 학교 현황 확인과 주요 정책 협의회로 진행하며, 교육감을 비롯해 교육장, 학교장, 교감, 행정실장, 부장교사, 참석희망 교직원 등이 참석한다.

강원도교육청은 교육감 직접 방문에 따른 학교 부담을 줄이고 학교 운영에 대한 협의에 집중하기 위해 교육기본방향, 주요교육활동, 현안 등의 학교 현황 보고를 A4용지 1장 분량으로 간소화했다.

또 의전 및 자료 제출을 요구하지 않아 교직원 부담을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민병희 교육감은 "아무리 좋은 정책도 학교 현장에 뿌리내리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며 "이번 학교 방문으로 학교의 교육과정 운영현황을 살피고 학생, 학부모, 교사가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모두를 위한 교육 3기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