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회의가 지난 28일 열렸다(사진=홍천군)

홍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남궁호선, 민간위원장 김명숙)는 지난 28일 오후 3시 홍천읍행정복지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올해 제1차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시행 결과 보고 및 평가와 올해 시행사업계획(안)에 대한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나눔 지원 분과에서 ‘저소득 독거 노인을 위한 효도 관광’을 실시하고, 홍천아산병원과 협력해 ‘미용과 성형 세미나’를 추진하기로 했으며, 시행 사업 이외에도 현장에서 근무하는 사례 관리 분과 담당자들과의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사례를 공유하고 고충을 함께 나누며 촘촘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남궁호선 홍천읍장은 “바쁘신 가운데 복지 사각 지대 해소와 지역 복지를 위해 노력해주시는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주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복지를 구현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김명숙 민간의원장은 “올해 시행사업을 위해 협의체 위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며, 그동안 차질 없이 협의체를 운영 할 수 있도록 협조한 것에 감사인사를 했다.

한편, 홍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꾸준한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자원을 발굴하고, 지역사회의 중심에서 사회보장 계획 수립과 운영에 필요한 지역 내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실질적인 복지 협력체계 구축과 복지 증진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