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지기들의 “소원을~ 말해봐~!”

횡성읍 행정복지센터는 22일 횡성읍 지역사회보장 협의체의 올해 특화사업의 첫걸음을 뗀다.

이번 1회차 특화사업은 “소원을~ 말해봐~”라는 주제로 협의체 내에서 자체 발굴된 가구 중 횡성읍 교항북로에 거주하는 조손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방 꾸며 주기와 의류 지원 등의 소원을 들어주기로 했다.

전일인 21일에는 협의체 위원들이 동행해 아동과 조모의 의류를 골라 주기로 했으며 22일에는 아동의 독립적 방 확보에 필요한 침대와 침구 등을 지원하는 방 꾸며 주기가 진행될 계획이다.

읍 협의체는 지난달 18일 특화사업 발굴 워크숍에서 위원들이 제안한 11개의 사업안을 바탕으로 올해 특화사업으로 추진할 최종 1개의 상시 사업과 4개의 한시 사업을 최종적으로 결정해 올해에는 읍 협의체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희망지기만의 색깔을 드러낼 계획이다.

횡성읍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박성철 민간위원장은 “누군가에게는 절실할 수 있는 작은 소원들에 희망지기가 귀 기울여 보는 이번 특화사업이 우리 소외된 이웃에게 진실하게 다가가 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김옥환 읍장은“횡성읍의 맞춤형 특화사업을 선정해 지역주민이 스스로 설계, 추진해 나가는 읍 협의체의 모습이 진정한 민주도의 민관협력의 밑그림이 되어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