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의 입시 공감 프로젝트

횡성군 교육 발전위원회는 오는 24일 오후 7시, 횡성군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학부모 입시교실’을 개최한다.

횡성군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입시교실은 수시로 바뀌는 입시정책 변화에 맞춰 학부모들의 정보력을 키우고 입시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학부모 입시교실은 입시에 대한 일반적 이해를 다루는 초급과정과 수능의 역할과 자료 검토 능력, 입시에서의 내신의 의미와 대입 전형의 분석을 파악하는 중급과정으로 구성되며, 어렵게만 느껴지는 대학 입시에 대한 이해를 통해 전반적으로 현 입시를 바라보는 시각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 제공된다.

학부모 입시교실은 총 3강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신청방법은 네이버 밴드로 신청할 수 있다. (네이버 밴드 2019년 횡성군 학부모 입시교실)

24일, 1강 강좌는 ‘입시의 이해와 입시 용어’에 대해 많은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부분들을 설명할 예정이다. 2강 강좌(7월 3일)는 ‘대입에서의 수능의 역할’을, 3강 강좌(10월 2일)는 ‘입시에서의 학생부의 역할’에 대해 이투스 교육 김영주 진학컨설턴트가 강좌를 진행한다.

손평 횡성군 교육 발전위원회 위원장은 입시교실을 통해 입시환경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지역 학부모와 학생들이 성공적인 대입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교육 정보를 통해 지역 학생과 학부모님을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