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학술대회 지속적 발표

[오주원 기자]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이사장 허필홍)가 정부부처 연구개발사업의 우수성과를 국제학술대회에 발표해 연구성과 홍보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지난 8일~11일까지 서울에서 열린 산림과학기술개발사업(주관부처: 한국임업진흥원, 과제명 : 산겨릅나무에서 유효성분으로 분리·동정한 저분자화합물의 알코올성/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 소재 발굴)의 연구성과를 지방간염 및 대사성 질환관련 연구분야의 수준 높은 국제학술대회인 ‘Keystone Symposia Conference ’ 포스터 세션에 발표했다.

연구결과인 산겨릅나무유래 저분자화합물의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소재로서의 가능성을 소개하고, 국내외 전문기관들로부터 공동연구 및 기술이전 가능성 등에 대해 많은 질의와 관심을 이끌어냈다.

또, 17일~19일 개최된 한국약용작물학회에서는 고부가가치기술식품개발사업(주관부처: 농림축산식품부, 과제명: 유용미생물 생물전환 산채 곡류활용 소재를 이용한 고령친화 편의식 개발)을 통해 관내에서 재배된 곤드레(고려엉겅퀴)의 면역증강효능에 대해 시험분석 연구결과를 발표, 우수 포스터 발표상을 수상했다.

이어 오는 31일~11월2일까지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심포지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학술대회에 지역특화작목기술개발사업(주관부처: 농진청, 과제명 : 수제 맥주 제조공정 및 체험용 키트개발)으로 참가해 강원도 개발 품종인 오륜쌀, 오래쌀을 이용한 쌀 맥주 제조공정 개발성과에 대해 홍보할 예정이다.

연구소 관계자는 “연구성과의 우수성을 소개하고 재단 고유의 R&D 특성을 홍보해 국내외 전문기관과의 산학연관 협력사업을 도모할 예정이며,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