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선호도 조사, 네이밍 공모전 수상자

수호랑 반다비 캐릭터

지난 4월 강원도가 진행한 수호랑 반다비의 2세 캐릭터 디자인 선호도 조사와 네이밍 공모전에 대한 결과를 오는 13일 도 홈페이지 및 웹페이지(http://gwname.kr)를 통해 발표한다.

강원도는 평창동계올림픽 레거시 창출과 글로벌 강원 브랜드 지속 확산을 위해 수호랑 반다비의 2세를 도 대표 캐릭터로 개발하고 있는 가운데, 디자인(안)에 대해 온・오프라인으로 실시한 선호도 조사에는 총 1만7779명이 참여하는 등 새로운 캐릭터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공개된 디자인 2개 가운데 B안에 대한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높았으며(A안 31.2%, B안 68.8%), B안을 선택한 주요 이유로는‘단순하고 귀엽다’, ‘캐릭터 활용성이 좋고 친근하다’라는 의견 등이 있었다.

또한, 전 국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네이밍 공모전(3.20~4.8)도 총 1247건의 작품들이 접수됐고, 전문가 평가 및 의견 수렴 등을 거쳐 총 8명의 수상자를 결정했다고 한다.

시상내역은 최우수상 2명(각 50만원), 우수상 2명(각 30만원), 장려상 4명(각 10만원)의 시상금이 개인별로 지급될 예정이며, 온라인 선호도 조사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한 65명에게도 피자쿠폰, 영화 관람권, 커피교환권 등이 전달된다.

강원도는 선호도 조사결과 등을 토대로 디자인과 네이밍 보완작업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며, 완성도 높고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글로벌 캐릭터로 탄생시키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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