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및 산림복지 등..업무협약 MOU 체결

횡성군민과 횡성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산림일자리 교육 및 산림복지서비스 제공 협력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14일, 횡성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하기관인 국립횡성숲체원과의 협약식에는 한규호 군수와 장관웅 횡성숲체원 원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및 귀농귀촌멘토단 등 총 40명이 참석했다.

횡성군-숲체원, 업무협약 체결(사진=횡성군)

이번 협약으로 횡성군은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 프로그램의 농촌생활에 대한 체험과 휴양수요를 귀농귀촌인과 연계하고, 국립횡성숲체원은 산림체험, 산림치료 프로그램에 횡성군민의 많은 동참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또한 국립횡성숲체원은 산림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일반국민,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횡성군의 우수한 지역자원을(횡성한우체험, 축산·우가공요리체험/유기능 치즈·아이스크림·피자만들기)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귀농귀촌예정자를 위한 체험프로그램 개발 ▲군민의 건강행복 증진을 위한 ‘산림복지서비스’확산에 협력해 명실상부 귀농귀촌 1번지인 횡성으로 보다 많은 인구유입과 횡성군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한규호 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이 체계적인 귀농귀촌교육 정립과 양 기관의 공익적 기능을 통한 사회적 책임 실천 및 기관발전 상호협력에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장관웅 원장은 “공공기관과 지자체간의 협업을 통한 지역상생발전과 동반성장을 위해서 도시민의 귀농·귀촌 유치를 지원하고,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및 귀농·귀촌의 교육이 효과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선도적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협력 사업을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평소에 횡성군의 발전에 기여한 방송인 이상벽 씨가 이번 업무협약에 초대 손님으로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앞으로도 횡성군의 발전과 산림복지서비스 확산에도 동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