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출된 의견·과제..관련 기관과 정책입안자에 제안

청소년이 꿈꾸는 살기좋고 행복한 홍천을 위한 ‘청소년원탁토론’을 오는 19일 오후 3시, K컨벤션웨딩홀에서 개최한다.

토론을 위해 사)꿈이음(이사장 석도익)과 맹글 청소년교육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광옥)은 오는 12일까지 100명의 관내 중·고등학생 및 청소년 대상 토론자를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원탁토론’은 주체적이고 주도적인 청소년토론문화 활성화와 지역 특성에 맞는 청소년 과제를 발굴해 청소년 스스로 해결 방안을 강구하고자 마련됐다.

토론회는 참가신청자를 대상으로 청소년정책 관련 SNS 설문조사를 실시, 도출된 주요 사항을 중심으로 ‘월드까페’ 형식으로 운영한다. 토론회를 통해 모아진 의견과 과제들은 관련 기관과 정책입안자들에게 제안하고 수렴될 수 있도록 건의할 예정이다.

이 행사를 주체적으로 계획하고 추진하고 있는 꿈이음 청바지(청소년이 바꾸는 지역사회) 신승기 회장(홍천고 2)은 “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갖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홍천을 가꾸기 위한 중요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청소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토론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좋은 의견들이 지역사회에 수렴되고 실현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참가자격은 홍천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등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청 및 문의는 꿈이음(전화435-9925, 팩스435-9926, e메일: hc1388@hanmail.net)로 접수를 하면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봉사활동확인서 발급과 참가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