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7일까지 귀농 자금 지원 신청

홍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황명광)는 귀농인을 대상으로 농업 창업과 주거 공간 마련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귀농 농업 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사업’ 희망자를 7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사업 대상자에게는 농업 창업 자금 최대 3억원, 주택 자금은 7500만원을 대출금리 2%(5년 거치 10년 원금균등 분할상환)로 지원하는 이차보전 사업이다.

지원 자격은 도시 지역에서 1년 이상 지속적으로 거주하다가 농촌 지역으로 전입한지 5년 미만의 귀농인과 농촌 지역에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지 않은 재촌 비농업인도 지원대상이 되며, 만65세 이하의 세대주이면서 귀농·영농 관련 교육 100이상 이수자 또는 영농 종사 6개월 이상인 영농 경험자이다. 단, 주택 구입 자금은 연령에 제한이 없다.

올해부터는 귀농 자금 지원자 선발 시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층 면접 평가가 의무화되어 신청자의 영농 정착 의욕, 사업 계획서의 실현 가능성, 융자금 상환 계획의 적절성, 사업 지침 인지 여부 등이 대상자 선정에 중요한 요건으로 작용 될 것으로 보여 반드시 면접심사에 참석해야 한다.

지원사업을 희망하는 자는 반드시 관련 서류를 갖추어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홍천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 담당(430-4164)의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