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5회 횡성군의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은숙)는 오는 24일까지 군정전반에 대해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20일은 감사 4일 차로 축산지원과, 안전건설과, 상하수도사업소, 청정환경사업소, 시설관리사업소 부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다음은 의원들의 간추린 질의 내용이다.

김영숙 의원-매년 많은 예산을 들여 향토어종 방류사업을 실시하고 있지만, 효과성이 떨어지는 바 먼저 베스 등 생태계 교란어종 개체수를 대폭 감소시키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주기 바라고, 군민안전보험의 보장항목을 더 확대하여 많은 군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기 바란다.

백오인 의원-각종 토목공사 및 관급자재 구입 시 수의계약이 특정업체에 편중되고 있어 특혜라는 오해를 받을 수 있다. 수의계약의 경우 관내 업체에 균등하게 배분해 오해의 소지를 없애주기 바라며, 정제액비 공급관리 농가 컨설팅 사업은 농업기술센터에서도 컨설팅에 필요한 충분한 역량이 있는 바 사업수행 방법을 바꿀 필요가 있다.

김은숙 의원-폭염대응 관련 시책은 시기의 적시성이 중요하므로 만반의 준비를 해주기 바라며 그늘막 등 폭염에 대비한 시설은 적재적소에 설치하여 효율성을 높여주기 바란다. 댐 주변지역 지원사업의 경우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