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지원센터,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청포도’ 멘토단 위촉 및 발대식(사진=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그들의 꿈을 응원해 주는 ‘청포도 멘토단’이 위촉돼 11일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집단상담실에서 발대식을 진행했다.

홍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박형준)이 추진한 ‘청포도 멘토단’은 다양한 요인으로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에게 학업, 자립, 건강, 활동 등의 멘토링 활동을 통해 도움을 주고 꿈을 응원해 주기 위해 결성됐다.

멘토단은 각자의 활동분야에 전문적 지식 및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에게 누구보다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원장, 사업장 대표 등으로 구성돼, 지역 학생들의 일상생활 및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검정고시 지원, 문화체험, 직업체험, 멘토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 지원하게 된다.

박형준 센터장은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보이고 있는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보여주어 감사하며, 학교 밖에서도 꿈을 포기하지 않고 키워나가는데 지속적으로 많은 관심을 가지고 멘토활동을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멘토단장으로 위촉된 김제림 위원은 “홍천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단원 각자가 가지고 있는 응원 도구로 봉사할 수 있게 되어 마음 뿌듯하고, 꿈을 향해 달리는 학생들에게 좋은 페이스 메이커가 되어 줄 수 있도록 하겠다”며 멘토활동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이날은 위촉장 수여뿐만 아니라 멘토단 상호 간 자기소개 및 활동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꿈드림 올해 사업계획 안내 및 멘토단 각 영역별 역할과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됐다. 아울러 앞으로 분기별 모임을 통해 단원들 간의 상호 교류 및 다양하고 효과적인 사업운영의 활성화 도모에 더욱 힘쓰기로 화합하는 시간이 됐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