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단 특강 나·바·시(청소년상담센터)

홍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박형준)꿈드림은 5일, 멘토단 특강 ‘나바시(나를 바꾸는 시간)’를 센터에서 진행했다.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8일까지 5주간 ‘비전 실현 진로탐색주간’으로 지정한 센터는 2주차 9월 김제림 멘토의 ‘베스트원이 되지 말고 온리원이 되라’라는 주제로, 정지성 멘토는 ‘나를 찾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열띤 강연을 펼쳤다.

이날 참여한 모 청소년은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지금 하라(Do it now)는 말씀이 인상 깊었으며 주변에 가족과 친구들의 관계 속에서 가끔 짜증을 낸다는 말을 듣는 편이었는데 I-message(아이 메시지, 나 전달법)를 잘 활용하면 갈등을 줄이고 건강하게 소통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다음 주 비전실현 진로탐색주간 3주차에는 학교 밖 청소년의 개별 욕구에 맞는 진로설계와 적합한 전형 계획을 세워주는 전문 입시지원관의 코칭을 받을 수 있도록 1대1 진로·입시컨설팅이 지원된다.

꿈드림센터는 여성가족부와 홍천군의 지원으로 운영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꿈을 찾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며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 및 직업체험지원, 건강증진, 자기계발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3-432-138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