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명의 청소년기자단, 홍천 전역에서 본격활동 시작

청소년기자단 발대식에 참여한 청소년 기자단

홍천에 청소년기자단이 정식으로 발족돼 홍천전역의 다양한 소식과 뉴스를 전달할 예정이다.

25일, 홍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박형준)와 더뉴스 24(대표 오주원)는 센터 회의실에서 7명의 홍알홍알 청소년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청소년기자단 위촉을 시작으로 더 뉴스24 오주원 대표가 직접 준비한 기자증과 명함을 수여하고, 활동에 필요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으며, 향후 기자단 활동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의 눈으로 바라보는 지역의 문화, 예술, 역사 등에 대해 청소년 각각 관심 있는 주제를 선정, 직접 취재하고 기사를 작성하는 기자단은 올해 한 사람이 1개 이상의 기사를 심층적으로 발굴 취재해 작성하는 것을 목표로 활동을 시작했다.

명함과 기자증을 받은 청소년기자단은 “명함을 받고보니 신기하다”며 “앞으로 홍천의 소식을 전하고 뉴스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형준 센터장은 “청소년에 관련된 활동은 물론 지역사회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청소년의 시각과 목소리로 전파, 공유하는 메신저 역할을 해 줄 청소년 기자단을 응원하고 각자 관심있는 분야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취재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