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읍 새마을회, 김장담그기(사진=홍천군)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가 홍천읍 새마을회(회장 강신, 이인숙)주관으로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2일 간 홍천읍사무소 주차장에서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회 회원, 항공대 군장병, 읍 직원 등 1000여 명이 참여해 관내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200가구에 올 한해 따뜻한 겨울을 보내라는 사랑의 마음을 정성껏 담아 전달됐다.

특히, 새마을회가 휴경농지에 직접 땀 흘려 재배한 김장재료를 이용해 담근 김장김치로 전달해 훈훈함을 더했다.

강신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추운 날씨에 외로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어려운 이웃과 어르신들께 작은 정성이지만 기쁨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와 이웃사랑 봉사활동도 함께 지속적으로 실시해 훈훈한 정이 넘치는 행복한 홍천읍 만들기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남궁호선 읍장은 “매년 이웃사랑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하는 읍 새마을회 회원 분들과 항공대 군장병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많은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읍 새마을회는 사랑의 김장나눔 운동 이외에도 송편․만두 나눔 행사,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장학금 기부, 환경 정화운동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어 훈훈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