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평생학습 아카데미–혜민 스님, 김병조(개그맨) 강연

한 해의 삶이 어떠했는가?’라는 각자의 물음은 12월이 아닌 11월에 미리 해 두는 것은 어떨까?

횡성군이 주최하고 송호대학교가 주관하는 횡성군 평생학습 아카데미가 11월에 바쁜 생활인의 ‘쉼’을 위한 마음공부 차원에서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저명인사를 초청해 강연을 한다.

횡성군 평생학습 아카데미 초청 인사로는 비소설부문 최단기간 200만부를 돌파해 베스트셀러 신화를 가지고 있는 마음치유학교 교장 혜민 스님과 우리에게 배추머리 방송인으로 잘 알려진 바 있고, 현재 조선대학교 특임교수를 맡고 있는 김병조씨를 초청 지역민들에게 가깝게 다가갈 계획이다.

11월 아카데미 일정으로는 21일 목요일(오후 2시 30분)에 혜민 스님이 ‘지금 우리가 힘들고 지친다고 느끼는 이유 중의 하나가 내 삶의 고요함을 잃어버리고 산다’는 내용을 주제로

28일 목요일(오후 2시)은 개그맨이자 교수 김병조씨가 ‘명심보감에서 활용할 수 있는 행복한 삶을 위한 지혜와 교훈’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줄 예정이다.

이번에 개최하는 평생학습 아카데미 장소는 횡성문화원 발표회장으로 좌석수가 170석으로 수용공간이 크지 않아 침석을 희망하는 주민들의 빠른 신청이 요구되며, 주민참여 신청은 송호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14일부터 접수를 받고 선착순 신청에 의해 자리가 배정된다.

한편, 12월 평생학습 아카데미에는 강신주 대중철학자를 초청 ‘철학으로 말하는 인문학이야기’를 주제로 하는 강연이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