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7회 횡성군의회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영숙)는 2020년도 당초예산안 심사활동을 했다.

최규만 의원-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지원 사업에 매년 많은 예산이 지원되고 있는 바 전기울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농가들을 대상으로 관리방법 교육 및 사후 점검을 철저히 해주기 바란다.

김은숙 의원-미세먼지 절감과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수소전기 자동차 구입 추진의 경우 관련 사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수소전기 자동차 충전소 설치 등 관련 인프라 구축에도 힘써달라. 또한,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의 경우 의례적인 요식행사를 줄이고 주민들의 입장에서 행사추진을 당부하며 나무 나누어 주기 효과를 높이기 위해 나무의 특성, 식재방법 등에 대해서도 홍보할 필요가 있다.

이순자 의원-태양광 발전 등 그린홈 보급사업에 주민들의 관심이 많은 바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서 많은 가구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해 달라.

권순근 의원-가축사육제한조례 개정추진은 축산농가 뿐만 아니라 군민 전체가 관련이 있는 만큼 심사숙고하여 결정하여 주기 바라며 돼지열병 확산으로 인해 멧돼지 포획을 장려하고 있는 만큼 이 기회에 농작물 피해 주범인 멧돼지 개체수를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