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의회(의장 김재근)는 6일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3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공군오)를 열고, 경제과, 농정과, 축산과, 산림과 소관 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심사를 실시했다.

이호열 의원은 홍천 전통시장 편의시설 설치비 10억원의 사업내용과 동절기 출입문 관리 등 난방에 만전을 기하고, 홍천사랑 청년정착수당 지원방법에 대해 질의하고 직장에서 오래 머물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달라고 했다. 또한, 매년 실시하는 농업인 해외연수 중복이용자로 민원이 발생한다며 대상 관리가 필요하고, 농산물 직거래 택배비 지원은 특정품목 보다는 다변화해야 민원을 줄일 수 있다고 건의했다.

최이경 의원은 물가모니터 요원 운영이 물가안정도 중요하지만 군민들에게 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속한 물가동향을 알려주고 전통시장 제로페이 가입율이 93%로 높지만 이용실적은 낮다며 그 배경에 대해 질의하고, 상인들의 카드수수료 절감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으며, 청년 일자리 프로그램 중 미용프로그램인력이 포화상태이고 다문화가족센터 프로그램과 중복되고 있다며, 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 양성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 발굴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농촌체험휴양마을 인건비 지원은 일정기간에만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제안했다

나기호 의원은 전통시장 활성화 행사 추진계획과 야시장 운영방안에 대해 질의했으며, 내년도 신규사업인 농공단지 입주기업 물류비 지원관계도 질의했다. 또한, 신규농공단지 조성계획과 개별입지 기업유치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스마트도시를 꿈꾸는 군으로서 관련기업 유치에도 적극적으로 임해 달하며, 도비지원 공공근로사업 인건비가 큰 폭으로 줄어든 배경에 대해서도 질의하고 민원발생이 최소화 되도록 대처해 달라고 했다. 아울러 홍천 맥주홉사업은 관내에 있는 수제맥주와 대형 맥주회사와의 공조체계가 이루어져야 홍천홉만의 독특성을 살리고 안정성이 있다고 요구했다.

박영록 의원은 여성농업인 다용도 작업대 지원 확대를 주문하고, 농촌체험관광 팸투어 운영후 홍천홍보를 위한 홍보글등 성과평가가 필요하다고 했으며, 친환경 농자재 및 시설지원사업과 농촌신활력프러스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맥주 홉 사업은 협동조합설립등 계획하고 있는 4년 안에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이 구축 돼야 한다고 건의했다.

정관교 의원은 유기질비료 공급사업비 4억8000만원이 증액된 사유와 고품질 인삼 생산시설 지원사업비 5억4000만원이 편성된 배경과 홍천군 재배 필지만 지원해야 한다며, 홍천 로컬푸드 푸드플랜 용역 사업 추진방향과 농작물 생산부터 판매 가공까지 이루어 질수 있는 유통시스템이 되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오는 9일 오전 10시에는 제4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환경과, 도시과, 농업기술센터, 토지주택과 소관에 대한 2020년도 예산안 심사가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