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충전소 건립 위한 주민설명회 및 업무협약

횡성군은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고 대기환경 개선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친환경 수소연료전지차의 민간보급 확대를 목표로 한 ‘2020년 수소충전 인프라 구축’ 계획을 수립·추진한다.

이를 위해 오는 12일 오후 2시 청소년수련관 3층 회의실에서는 지역주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수소 바르게 알기’ 주민설명회가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는 수소충전소 건립에 대한 주민불안을 해소하고 수소의 안전성에 대해 사전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횡성군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주민인식 개선 및 수소충전 인프라 구축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이달 중 군과 강원테크노파크는 수소충전 관련시설 구축에 따른 제반사항을 협의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해 수소충전소 건립을 신중히 검토해 추진할 계획이다.

횡성군은 ‘2020년 수소충전 인프라 구축’ 계획이 강원도 18개 시군 중 친환경자동차 민간 보급사업에 선도적 역할은 물론, 군의 역점사업인 e-모빌리티 클러스터 조성사업에도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광식 환경산림과장은 “친환경 수소연료전지차의 민간보급 확대를 위한 수소충전소 건립은 대기오염물질과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횡성을 만드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주민들에게 수소충전소의 필요성과 친환경자동차 정부보조금 지원혜택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친환경 녹색도시 횡성을 실현하겠다” 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