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관상을 받은 횡성군(사진=횡성군)

횡성군은 올해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0일 경기도청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람중심 행복도시 횡성’실현을 목표로 군은 사회적 약자 창구전면 배치, 고객-직원 모두가 편리한 업무공간의 분리, 인․허가 부서가 배치된 민원실 특성을 반영한 고충상담실 마련, 민원서식 자동작성 시스템 도입 등 다양한 민원시책에 대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은 노후 청사, 협소한 공간이라는 핸디캡을 극복하고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확산을 위해 국민들이 민원실에서 경험하는 내․외부 공간 및 서비스분야 평가를 통해 우수민원실을 포상하는 제도로 1차 서면심사, 2차 전문가 현지검증, 3차 최종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이달환 허가민원과장은 “편안한 민원실 환경과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발굴 제공해 모든 고객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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