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박형준)은 14일 홍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꿈드림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허필홍 군수와 최의경 군의원을 비롯해 청소년관련 단체·시설 관계자, 청포도 멘토단, 1388청소년지원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5년 동안의 성과 및 사업을 돌아보고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유공자 및 우수청소년에 대한 표창과 올 한해 청소년을 위하여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은 멘토 및 지원단, 강사에 대한 감사장을 수여했다.

한편, 홍천기부천사운동본부(대표 이민수)와 1388청소년지원단(단장 전종기)의 후원으로 학교 밖 청소년 4명에게 행복성장지원금을 전달해 그들의 꿈을 응원했으며, 올해 검정고시를 통해 학력을 취득한 9명의 청소년에 대한 졸업식이 진행돼 큰 감동을 선사했다.

박형준 센터장은 "지난 5년을 돌아보며 이를 토대로 더욱 발전하며, 학교 밖 청소년이 편견없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 바란다"고 전했다.

꿈드림센터는 여성가족부와 홍천군의 지원으로 운영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꿈을 찾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며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 및 직업체험지원, 건강증진, 자기계발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