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개최

홍천군은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2차년도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23일 오후 2시 최광욱 홍천부군수(위원장)를 비롯해 보건전문가로 구성된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 14명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를 개최한다.

이번 심의위원회에서 ‘군민과 함께 만드는 건강도시 홍천’이라는 비전의 제7기(2019년~2022년) 지역보건의료계획에 대한 2차년도(2020년) 시행계획의 내용을 조정·심의·자문 과정을 거쳐 2020년 보건사업을 확정한다.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건강수준향상 서비스, 지역의료전달체계 강화를 통한 의료접근성 향상, 지역보건기관 안정화를 위한 자원확보 3개 분야 25개 세부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홍천군은 제7기(2019년~2022년)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평가에서 보건복지부로부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홍천군은 지역사회 건강수준을 반영해 심뇌혈관질환 및 치매예방관리, 신체활동 활성화를 통한 비만 관리사업에 주력할 계획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보건전문가들의 자문과 의견수렴과정을 거쳐 “군민들이 보건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질 높은 지역보건의료서비스 제공으로 군민의 건강증진을 통한 ‘대한민국 대표 건강놀이터 홍천’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