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정 핵심 현안 추진..주요보직 발탁 인사에 중점

강원도 국・과장급 정기인사가 2020년 1월 1일자로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공로연수와 명예퇴직, 시・군 부단체장 인사교류, 장기교육 등에 따른 것이다.

또한, 인사에서는 최문순 도정 3기 중반을 맞아 조직분위기 쇄신 요구를 반영하고 연공서열을 존중하되, 일・성과 중심의 적재적소 임용과 우수인재 발탁을 통한 조직의 활력 제고에 인선의 기준을 두었다.

특히, 2014년 이후 6년 만에 여성 국장급 공무원 발탁승진과 함께, 도의회 전문위원 보직에 최초 여성 과장급 공무원을 임용하는 등 관리직 여성공무원 보직부여에 배려를 기했다.

아울러, 간부공무원의 업무역량 강화와 도-중앙・시군간 협업체계 기반구축을 위해 국방부・환경부와 과장급 계획인사교류를 지속 추진하고, 춘천・속초・횡성・영월・정선 등 9개 시・군과 부단체장 인사교류를 시행했다.

국장급 주요 내용은 ▲전창준 재난안전실장을 지방부이사관(3급)에서 지방이사관(2급)으로 승진 임용하고 ▲정책기획관에 이경희 평화지역문화과장 ▲의사과장에 전용민 레고랜드지원과장을 직위승진 임용했으며 ▲농정국장에 이영일(장기교육 복귀) ▲녹색국장에 이만희(장기교육 복귀) ▲건설교통국장에 손창환(장기교육 복귀) ▲의정관에 김주흥 의사관 ▲강원연구원 정책연구위원에 박재복 농정국장 ▲강원테크노파크 정책협력관에 손인주(장기교육 복귀) 국장을 전보 임용했다.

국장급 장기교육은 조종용 정책기획관, 어승담 의정관, 신주호 테크노파크 정책협력관, 박동주 예산과장(직위승진)을 선정했다.

아울러, 도와 시·군간 협업과 원활한 정책 공조를 위한 부단체장 1:1 교류인사는 ▲춘천시 부시장에 엄명삼(장기교육 복귀) 국장 ▲속초시 부시장에 이창우(장기교육 복귀) 과장 ▲횡성군 부군수에 유명환 도의회 농림수산전문위원 ▲영월군 부군수에 김기철(장기교육 복귀) 과장 ▲정선군 부군수에 김병렬(장기교육 복귀) 과장 ▲철원군 부군수에 신인철 도의회 홍보담당관 ▲양구군 부군수에 김광진(국방부 파견 복귀) 과장 ▲인제군 부군수에 김광철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북평옥계사업부장 ▲고성군 부군수에 문영준 환동해본부 기획총괄과장을 전출 발령하고,

도에 전입하는 ▲김만기 춘천시 부시장은 강원관광재단설립 준비단장 ▲전길탁 속초시 부시장은 체육과장 ▲이시한 영월군 부군수는 총무행정관실(장기교육 입교대기) ▲정태규 정선군 부군수는 총무행정관실(장기교육 입교대기) ▲김왕규 양구군 부군수는 올림픽발전과장 ▲양원모 고성군 부군수는 예산과장 ▲정성훈 속초시 행정복지국장은 DMZ박물관장에 임용했다.

도 관계자는 “민선 7기 핵심정책의 안정적 추진, 성과 위주 조직 운영을 위해 이번 인사를 시행했다”며 “향후에도 우수인재 발탁과 소수직렬 승진적체 해소를 위한 사기진작 등에 중점을 둔 인사원칙을 확립해 나아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