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의회 김재근 의장이 2020년 경자년(庚子年)새해를 맞아 홍천군민의 안녕을 비는 신년사를 전했다.

김재근 의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제8대 홍천군의회가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주시고,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올해는 군민 여러분께서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행운과 기쁨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했다.

김재근 의장의 신년사 전문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출향군민 여러분!

아울러 국가안보와 국민의 안녕을 위해 국토방위에 여념이 없는 국군장병 여러분! 희망의 새아침,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우리군은 극심한 무더위도 농작물이 타들어가는 가뭄도 없었던 풍요로운 한해였지만 우리 군민들의 마음은 그 어느 해보다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던 한 해였습니다.

‘제54회 강원도민체육대회’와 ‘제12회 강원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고 ‘홍천 신규 양수발전소’를 유치했으며, 우리군을 경유하는 철도망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 촉구를 위한 범 군민 추진위원회를 결성하는 등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이 모든 일을 함께 하신 우리 군민 여러분의 단합된 모습과 하고자 하는 강력한 의지에 경의와 큰 자부심을 느끼며, 노고에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정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희망찬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우리 군의회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하여 군민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군민과 함께 소통하며, 견제와 감시·균형이라는 의회 본연의 임무에 더욱 충실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의정목표인 ‘신뢰받는 의회, 함께하는 열린 의정’이 실현 될 수 있도록 군민의 참뜻을 대변하는 일을 멈추지 않을 것이며, 더욱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소신과 원칙을 가지고 군민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인구 감소에 따른 지방소멸 대상에 포함되어 있는 우리군의 암울한 미래에 대처하기 위해 홍천의 현안과 미래에 대해 꾸준히 고민하고 연구해 인구증가 시책 발굴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향 제시에도 적극 노력 하겠습니다.

유사이래 가장 큰 국책사업인 양수발전소가 고용 및 소득창출, 지방세수 증대, 관광자원화를 통해 홍천의 발전에 큰 전환을 이루어 낼 수 있도록 의회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며, 군민의 오랜 염원인 용문~홍천 간 철도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드시 반영되도록 군민과 행정과의 공조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이 모든 다짐들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혜와 역량을 함께 모아 주시고 아낌없는 성원과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군민 모두가 올 한해 소망하시는 큰 꿈 이루시고,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늘 충만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더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